갈곳잃고 일상에 올리는... 멘탈관리법?

(1)

쉬는 것. 그것도 열심히 최선을 다해 쉬는 것이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

자신이 딱 쉬겠다 계획을 세우고, 시간을 만들고 뭘 할지 빈둥거리는 것이 아니라 빈둥거림조차 그걸 하겠다 계획을 세우고 쉬는 것이지요

그러면 이제 쉼으로서 오는 불안과 부정적 감각조차 사실 거대한 사이클 속에서 일종의 "통제 상태"라는 감각이 저한테는 느껴졌고, 그래서 굉장히 개운하게 쉬고 다시 일로 돌아가곤 합니다.

(2)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강도높은 유산소도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옷이 땀에 젖을 정도의 유산소요. 개인적으로 계단타기 추천드립니다. 30분만 하시면 땀범벅인데 굉장히 개욷합니다.

(3)

카페인이나 혈당을 통제하는 것이 오히려 기분을 조절하는데는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당의 급격한 저하나 급격한 상승은 둘 다 몸의 일종의 피로감을 가져옵니다. 따라서 단 것을 먹는게 일시적인 스트레스 해소에는 나을 수 있어도 전반적인 생산성은 떨 굴 수 있습니다.

카페인 역시 마찬가지인데, 카페인은 기본적으로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오히려 인체의 기본적인 휴식 사이클을 망치곤 합니다. 오전에만 한잔 정도 드시는 형태로 사이클을 바꿔보면, 처음 적응기에는 더 힘들지만 나중에는 더 개운해집니다.
(참고로 카페인은 커피뿐 아니라 초콜릿, 차, 콜라 등 우리가 기분전환삼아 먹는 많은 것들에 들어있습니다.)

4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