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미국 박사과정 중에 있는 학생입니다. 정치이론을 전공하고 있고요.
서강올빼미는 철학 수업을 많이 들은 친구에게 소개를 받았습니다.
최근에서야 올라온 글들을 꾸준히 보고 있는데 유학을 준비하시거나 해외에서 공부 중이신 분들도 꽤 되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혹시 영어 글쓰기 훈련을 같이 하는 데 관심이 있으신 분이 있으실지 궁금합니다. Writing은 노력하지 않으면 저절로 늘지 않는다는게 제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해외에서 공부를 업으로 삼는 입장에서 Writing이 안되는 것보다 더 치명적인 것은 없고요. 아래 영어 발표 모임을 만드신 분도 계시던데, 영어 Writing 향상에도 관심이 있으신 분 계신지 궁금합니다. 저도 토종 한국인이라 이 부분에서 의식적인 노력을 해야 할 필요성을 어느때보다 느끼고요.
토종 한국인인데도 수준급 영어를 구사하는 분들에게 물어보면 결국 좋은 문장을 많이 외우는 데서부터 시작하라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일단 문장을 반복적으로 암기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면서 다양한 방법을 추가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이것도 잠정적입니다. 어떻게 할 지에 대해선 일단 열려 있습니다. 좋은 제안이 있으시면 뭐든 시행착오를 거치며 해볼 의향이 있습니다.
일단 사람이 3-5명 내외로만 모이면 바로 첫 모임을 갖고 앞으로 어떻게 이 스터디를 운영할지 이야기 해본뒤에 결정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제 잠정적인 생각은 (취준 스터디에서 하는 것처럼) 매주 또는 매일 정해진 문장을 외우고 카카오톡으로 확인하고, 줌으로 일주일에 한번 정도 모임을 하면서 다시 한번 확인을 한다던가 하는 방식을 (일단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 일주일-10일 정도 멤버를 받아보고 있으면 바로 시작할 수 있으면 하려고 합니다.
혹시 관심이 있으신 분은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jw2819@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