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의지 페이퍼입니다

일단 이 댓글이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제 글에 반박을 하시는 것인지, 비벨린에 대해 반박을 하시는 것인지, 본인의 생각을 적은 것인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주장의 구조가 정확히 뭔지 모르겠네요. 수영선수가 수영을 배운다면 수영을 할 성향이 있겠죠?

? 그건 능력도 똑같지요. 능력과 성향의 차이를 논해야하는데 능력과 성향에게 공통적으로 있는 것을 논하시네요.

단순해서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주장의 구조가 뭔지도 모르겠고, 말하고자 하는 바가 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 줄 요약을 하고 시작을 하는 것이지요. 구리님께서는 아마 비벨린에 대한 반박을 하시는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면 비벨린의 주장을 요약을 하고 그 요약에서 공격할 전제를 찾고, 그 전제가 왜 실패하는 것을 보이는지 적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물론 전 수차례 제안을 드렸고 제 제안들은 전부 철저하게 무시당했지만요. 근데 애초에 제 제안을 철저하게 무시하실 거면 왜 계속 댓글을 다시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로써 최소 다섯번은 똑같은 말씀을 드리고 있네요.

저도 인간이기 때문에 이렇게 계속 무시당하면 더 이상 대화를 이어가기가 힘듭니다. 여섯 번은 말씀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제가 또 똑같은 말을 해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구리님을 차단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