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회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OWLS 관리자 wittgenstein입니다.
새로 OWLS에 가입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신규 회원님들이나 기존 회원님들 중 가능하신 분은
간단한 자기 소개가 가능하신 분들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간이 여러분께서 철학을 공부하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OWLS의 회원은 28명입니다. 주변에 철학을 공부하시는 학우분들에게 공지로 떠있는
가입신청 글을 공유해주시면 커뮤니티 확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24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윤유석 님의 소개로 이곳에 가입한 정민재라고 합니다.
현재 대학원 석사 과정을 수료했으며 논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원래 분석철학에 관심이 많았지만, 앞으로는 대륙철학의 철학사 연구를 더 해 볼까 합니다.

반갑습니다.

4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저도 윤유석 선생님 소개로 가입한 박은총(가명)입니다. 지방에서 칸트 윤리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4개의 좋아요

민재씨, 반가워요! '대륙철학의 철학사 연구’를 앞으로 더 해보실 계획이시지만 필명은 McDowell이고 프로필은 '오리-토끼’라는 건 함정(?)이네요ㅋㅋㅋㅋㅋㅋ

1개의 좋아요

은총 선생님도 반갑습니다~! 여기도 칸트 철학에 대한 비판적 아이디어들 많이 올려주세요!

"철학사는 모두에게 열려 있다"는 말로 대답을 대신하겠습니다 :)

3개의 좋아요

환영합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저는 동양철학을 전공하고 있는 남경한 입니다.
우연히 블로그의 소개글을 보고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동아시아에서 전개된 사유를 철학으로 환원하는 것에 대하여 고민하는 중입니다.

3개의 좋아요

환영합니다! :grinning: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는 철학과 4학년 마지막 학기를 하고 있고, 다음 학기에 대학원에 진학하는 학생입니다. YOUN님 블로그 통해서 찾아 왔습니다. 관심분야는 언어철학(화용론)을 중심으로 심리철학, 행위철학 영역에 걸쳐져 있습니다. 포럼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앞으로 많이 배우고 이야기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6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사이트의 존재는 CESATS님의 블로그를 통해 알게되었고, YOUN님의 소개를 통해 가입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철학을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철학에 관심을 갖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주요 영역은 현대 대륙철학과 미학, 기호학 등입니다. 다른 분들의 글들을 보고 많이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5개의 좋아요

(댓글을 이렇게 달면 되는 건가요? ‘답글 전송’으로 나와 있어서 뭔가 아닌 것 같기도..)

안녕하세요, 학부에서는 (주로 영미) 철학을 전공했고, 대학원에서는 영미/분석 미학과 음악 미학을 공부하고 있는 전대한입니다. 주로 영미/분석적 전통에서 음악을 고찰하는 논의들을 공부하고 있지만, 대륙적인 음악 미학이나 음악학에도 관심을 두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음악의 이해와 감상에서의 비개념성’에 대한 탐구를 시도하고자 합니다.

공부와는 조금 별개로, 동시대 대중음악과 대중음악 비평에 대한 글들을 웹진 [weiv]를 비롯한 여러 매체에 종종 쓰고도 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7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저는 동양철학(그 중에서도 중국, 한국 성리학, 선진철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도 동양철학을 '철학'의 각도에서 조명하는 데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5개의 좋아요

동양철학은 잘 모르지만 관련 글들을 올려주시면 열심히 읽어보겠습니다! 가입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독일에서 박사과정에 있는 계윤오라고 합니다. 독일 관념론 시기의 실재론을 주제로 논문을 쓰고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주영역은 독일고전철학(칸트-헤겔), 프랑스 유심론 전통입니다.

10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인터넷을 찾아보다 우연히 이곳을 알게되어 가입했습니다. 학부에서 영문학을 전공했고, 다음 학기부터 같은 전공으로 대학원에 진학할 예정인 김재열이라고 합니다. 다들 실력들이 대단하신거 같은데, 제가 이곳에 어떻게 가입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예전부터 철학에 흥미를 가져왔고, 앞으로 더 열심히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특히 니체와 프랑스 현대철학,철학사 전반에 관심이 많습니다. 앞으로 많이 배우고 이야기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8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현재 독일에서 이론 언어학 박사과정에 있는 이현정이라고 합니다. LeCroissant님의 소개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가입한 시기에 비해 소개글 작성이 늦었습니다. 주 전공은 통사론이며, 최소주의 통사론(Minimalism)을 기반으로 이동 (전치, Movement)이 수반하는 여러 속성을 도출하는 모형을 만드는 것을 주제로 논문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통사론과 형태론/음운론과의 접면현상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9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