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법 질문드립니다.(음독? 묵독?)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항상 선생님들의 좋은 정보와 학문적 열정 덕분에 외롭지 않게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요즘 제가 Reading 스킬에 대해서 의문이 들어 고민이 많습니다. 원래 저는 음독을 즐겨 하는데, 지도교수님이 좋은 독서 습관이 아니라고 고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하셔서 묵독으로 바꿔야하나 고민이 많습니다. 묵독도 가끔 하긴 하는데, 머릿속에 개념과 의미들이 잘 안들어오는 느낌이라 결국 음독으로 바꿔버립니다. 제가 독서습관을 바꿔야 할까요? 대학원 진학을 앞 둔 상황에서 고민이 듭니다.

음독과 묵독에 정확히 무슨 차이가 있는지몰라 검색해봤는데, "음독을 하게되면 발음해야되는 글자 자체에 주의를 기울이게 되고, 묵독은 문장 단위 및 의미단위로 끊어 읽게 된다"는 얘기가 많네요.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당연히 음독보다 묵독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겠지만, 음독을 해야 머리속에 개념과 의미들이 잘 들어오는 특이 케이스시라면 굳이 바꿔야할까요?
저같은 경우엔 묵독을 하다가도 도저히 이해가 안가면 차분하게 단어 하나하나 소리내어 읽어보며 독해합니다.

아 그렇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그냥 저에게 맞는 독서법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

저는 섞어서 합니다.
주로 묵독을 사용하긴합니다만 꼭 책이나 논문 한편에 음독하는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
개인이 편한 독서방법을 사용하는게 좋지않을까요?
뭐가 되었든 잘읽었으면 장땡이라고 생각합니다.(잘 읽었다는 표현은 이해를 함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