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분석철학 입문서로 입문을 하지 않아서 말씀하신 『분석철학의 야심』이나 『분석철학의 역사』는 읽어보지 못했네요. 한스-요한 글록이 쓴 『분석철학이란 무엇인가』가 눈에 띄던데, 그건 어떨까요? 번역본을 갖고 있지 않아서 원문으로 대충 훑어보는데, 내용은 되게 알찬 것 같네요.
-일단 확실히, 라벤스크로프트 책은 제가 읽어봤을 때에도 쉽고 괜찮은 책이었습니다. 심리철학은 그걸로 입문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만달라님이 추천하신 라이칸의 언어철학 교재는 저도 매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세상에서 『현대 언어철학』이라는 이름으로 번역되어 나왔습니다. A. Miller의 Philosophy of Language도 참 좋은 책이라고 생각하는데, 번역이 안 된 게 아쉽네요. 덧붙여 저는 개인적으로 분석철학 수업을 들으면서 분석철학의 고전적인 논문들을 하나씩 읽어나가는 식으로 입문을 했는데, 그런 식으로 공부를 할 때 참고하기 좋은 책으로 콜린 맥긴의 『언어철학』도 추천드립니다. (재작년에 서강올빼미에서 이 교재를 가지고 스터디도 한 번 진행했는데, 확실히 중요한 논문들을 잘 설명해주고 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분석형이상학 관련해서는 마이클 루의 입문서가 『형이상학 강의』라는 이름으로 번역되어 있는데, 유명하고 좋은 책이지만 관련 지식이 없는 사람이 읽기에는 아무래도 어렵습니다.